차봇이 디지털딜러십 기반의 자동차 직접판매 시장 공략에 나선다.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의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앱 ‘차봇’이 인증 딜러의 빠른 비교견적으로 최대 혜택, 최저 비용의 차량 구매를 도와주는 ‘내 차 구매’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내 차 구매’ 서비스는 구매 관심 차량을 판매하는 우수 딜러와 고객을 빠르게 매칭하여 맞춤 견적 상담을 통해 최대 혜택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 정보를 확인한 후 상담을 신청하면 차봇 인증 딜러를 통해 발품을 팔 필요 없이 빠르게 견적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매칭 견적서에는 최고 할인 금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할인 혜택, 출고 가능 일시, 딜러 정보 등이 기재되어 제공된다. 이번 서비스로 제공되는 차량은 벤츠, 캐딜락, BMW 등 수입차 14개 브랜드다. 추후에는 더 다양한 차종으로 국내 및 중고차 판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매칭되는 딜러는 차봇을 통해 검증된 우수 딜러로, 사용자는 자동차 온라인 구매 시 발생될 수 있는 불안감 없이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또, 매칭된 딜러를 통해 견적 상담부터 출고, 보험/금융 상품 계약, 사후관리까지 간편하게 원스톱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차봇모빌리티 및 자회사 차봇 인슈어런스와 연계한 맞춤 금융, 보험 상담 서비스로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현재 차봇은 국내 30여개의 보험/금융/카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문 상담 인력을 통한 보험 관리 및 차량 구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수입차 구매에 특화된 차봇 전용 삼성/하나 카드 제휴 할부 상품으로 수수료 부담 없이 본인이 희망하는 할부 결제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차봇은 이번 내 차 구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수입차 잘 사는 기술’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봇앱에서 수입차 비교 견적 신청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총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20일까지 약 1달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앱을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강병희 차봇모빌리티 COO(부대표)는 “자동차 온라인 판매 시장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소비자들의 온라인 차량 구매에 대한 우려와 여러 딜러들을 일일이 찾아 비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고 있다. 차봇은 이러한 사용자들의 불안심리와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디지털 딜러십 기반의 내 차 구매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하며, “이번 신규 서비스를 시작으로 차봇만의 차량 유통 경쟁력과 강력한 딜러 네트워크, 최다 보험/금융 서비스 제휴, 약 13종의 자동차 애프터케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간편하게, 최적의 조건으로 합리적인 차량 구매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디지털 오토 리테일(Digital Auto Retail)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